렌징, 패션 브랜드 DVF와 협업으로 지속가능한 패션을 주류로 도입
렌징, 오스트리아--(뉴스와이어)--목재 기반 특수 섬유 분야의 선도적인 글로벌 제조업체 렌징 그룹(Lenzing Group)이 주류 패션에 책임감 있는 소재를 도입하기 위해 상징적인 패션 브랜드 DVF(Diane von Furstenberg)와의 글로벌 협업을 발표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관리가 이뤄진 목재 자원에서 생산된 텐셀™(TENCEL™) 및 렌징™ 에코베로™(LENZING™ ECOVERO™) 브랜드 섬유가 주류 패션에 도입될 예정이다. 자원 효율적으로 제조된 섬유는 DVF의 패션 아이템 및 액세서리 대표 컬렉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각 섬유 브랜드를 특징으로 하는 현재 해당 섬유 브랜드를 사용한 컬렉션은 이미 DVF 온라인 스토어와 글로벌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두 섬유 브랜드로 구성된 차기 컬렉션은 2024년 3분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 협업은 두 회사가 환경적 책임을 다하고 컨셔스 패션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중요한 이정표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DVF는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과 더불어 여성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이제 렌징의 섬유를 컬렉션에 통합해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디자인 측면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주는 렌징의 자원 효율적인 섬유 생산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그러한 효과를 보완한다. 렌징의 텐셀™과 렌징™ 에코베로™ 브랜드 섬유는 우수한 친환경성을 인정받아 EU 에코라벨 인증을 획득했기 때문에 이번 협력은 지속가능성을 강조하는 스타일과 편안함이 지속가능성 성능과 조화를 이루는 의류를 만들어 DVF의 아이코닉한 디자인 미학을 더욱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받는다.
디자인과 활용 면에서 다재다능함을 인정받은 텐셀™과 렌징™ 에코베로™ 브랜드 섬유는 올해 1월부터 DVF 컬렉션의 다양한 의류 품목에 광범위하게 적용됐다. 해당 브랜드 섬유들은 풍부한 색상, 통기성 및 부드러움을 제공해 특히 이번 DVF 컬렉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DVF의 2024년 여름 시즌 컬렉션은 ‘색의 축제(Festival of Color)’를 주제로 세계 각국의 여름 축제에서 영감을 받아 멕시코의 싱코 데 마요나 스웨덴의 미드썸머 축제, 프랑스의 라 바댕지 축제까지 다양한 문화와 색채를 기념했다. 본 컬렉션은 렌징™ 에코베로™ 브랜드의 섬유, 실크, 리넨 및 면으로 제작됐으며, 활기찬 색상과 패턴을 갖춘 스타일리시한 의류 제품을 다수 선보인다.
DVF 글로벌 전략 파트너이자 중국 대륙의 CEO 제시 첸(Jessie Chen)은 “지속가능한 패션을 업계의 중심으로 가져오기 위해 렌징과 파트너 관계를 맺게 돼 기쁘다”며 “DVF에서 패션은 여성들이 자신감과 아름다움을 느끼게 할 뿐만 아니라 세상에 긍정적으로 기여해야 한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컬렉션에 대해 “색의 축제 DVF 2024 여름 컬렉션은 장기적인 노력의 출발점이며, 렌징의 시그니처 특수 섬유를 디자인에 통합함으로써 의미 있는 변화를 주도하고 컨셔스 패션 선택으로의 전환을 일으키는 중요한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협업에 대해 렌징 AG의 글로벌 섬유 사업 마케팅 및 브랜딩 수석 이사인 해롤드 웨그호스트(Harold Weghorst)는 “지속가능한 관리가 이뤄진 목재 자원에서 생산된 자원 효율적 소재를 주류 패션에 적용하기 위해 DVF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텐셀™ 라이오셀 섬유와 렌징™ 에코베로™ 섬유는 탄소 배출량과 물 소비를 최소 50% 줄여 생산된다. 식물성 원료인 목재에서 생산되는 특수 섬유를 책임감 있게 생산하는 선도적인 기업으로서 렌징은 제품 혁신을 주도하고 섬유 산업 전반에 걸쳐 환경 지속가능성을 촉진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다. DVF와 협력함으로써 렌징은 패션이 스타일리시하면서도 환경친화적일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이번 협업은 렌징의 혁신적인 섬유 솔루션, 그리고 비슷한 생각을 가진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섬유 산업을 혁신하려는 노력이 지속가능한 패션 산업을 위해 노력하는 DVF의 비전과 완벽하게 일치해 이뤄질 수 있었다.
텐셀™과 렌징™ 에코베로™ 섬유로 제작된 새로운 플래그십 컬렉션은 2024년 3분기부터 출시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출시일에 맞춰 공개된다.
보도자료 관련 이미지는 렌징 미디어랩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렌징 그룹 주요 사항 및 수치(2023)
· 매출: 25.2억유로
· 제품 용량: 110만톤
· 직원 수: 7917명
DVF 소개
1972년 디자이너 다이앤 폰 퍼스텐버그(Diane von Furstenberg)에 의해 미국 뉴욕(New York City)에서 설립된 DVF는 시그니처 랩 드레스와 상징적인 아트 프린트로 유명한 세계 최고의 패션 브랜드 중 하나다. 단순한 벨트와 현대적인 디자인, 재단으로 만들어진 랩 드레스는 여성의 실루엣을 우아하게 강조하며 패션 산업의 위대한 발명품으로 자리 잡았고, 반세기 가까이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며 인기를 끌었다. 특히 현대적인 흑백 체인 패턴 랩 드레스는 고전 명작으로 남아 있으며, 현재도 미국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 소장돼 있다. 브랜드의 창립자인 다이앤 본 퍼스텐버그는 독일 왕세녀로, 패션 산업에서 경력을 시작하며 브랜드에 고귀한 혈통을 부여하고 전설적인 DVF 패션 제국을 구축했다. 그녀의 패션 산업에 대한 영향력을 바탕으로 13년 동안 미국 패션 디자이너 협회(CFDA) 회장으로 재직했으며, 포브스 선정 세계 패션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중 한 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그녀는 항상 여성의 권리와 관련해 헌신해 왔으며, 2010년 그녀와 그녀의 가족 재단(Diller-von Furstenberg Family Foundation)은 전 세계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여성들을 기리는 DVF 어워드를 만들었다. 자신감 넘치는 여성스러운 디자인과 독립성, 자율성, 자유로운 정신을 추구하는 그녀의 노력은 전 세계 여성들의 패션 취향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텐셀™ 소개
텐셀™(TENCEL™)은 렌징 그룹의 대표 섬유 브랜드다. 1992년 이래로 텐셀™ 브랜드는 다양한 혁신과 자원 효율적인 생산 공정을 통해 의류 및 가정용 섬유 솔루션의 진화를 주도해왔다. 텐셀™ 제품군에는 텐셀™ 액티브, 텐셀™ 데님, 텐셀™ 홈, 텐셀™ 인티메이트, 텐셀™ 럭스, 텐셀™ 포 풋웨어 등이 있다. 관리되거나 인증된 목재에서 추출한 텐셀™ 브랜드 모달 및 라이오셀 섬유는 자연적으로 부드럽고 촉감이 부드러우며 원단의 풍부한 색상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이 섬유는 효과적인 수분 조절 기능으로 자연스러운 보송보송한 느낌을 선사하며, 활용도가 높아 다양한 섬유와 결합해 무한한 제품 디자인과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텐셀™ 브랜드 라이오셀 및 모달 섬유는 수명이 다하면 분해돼 퇴비화(TÜV AUSTRIA 인증)될 수 있으며, 전체 수명 주기에 걸쳐 높은 환경 기준을 인정받아 환경 우수성에 대한 EU 에코라벨 인증(인증번호 AT/016/001)을 받았다. 텐셀™ 브랜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텐셀™ 브랜드 섬유의 지속 가능성 기능, 성능, 기술 및 생산 공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의 텐셀™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렌징 에코베로 소개
렌징 그룹이 생산한 렌징 에코베로(LENZING™ ECOVERO™) 브랜드 섬유는 환경 친화적인 비스코스 생산의 진보를 나타낸다. 천연 원료인 목재에서 추출한 렌징 에코베로 섬유는 환경 우수성을 인정받아 EU 에콜라벨(인증 번호 AT/016/001)을 획득했다. 이 섬유는 일반 비스코스에 비해 탄소 배출량과 물 소비를 최소 50%(Higg MSI 버전 3.7 기준) 줄여 제작된다. 자연적으로 가벼운 렌징 에코베로 섬유는 다양한 섬유와 혼합돼 직조 및 편조 직물에 촉감적인 부드러움과 흐르는 듯한 드레이프를 제공한다. 렌징 에코베로 섬유는 추적 기술을 통해 식별할 수 있으며 수명 주기가 끝나면 분해 및 퇴비화(TÜV AUSTRIA 인증)할 수 있다. 렌징 에코베로 브랜드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렌징 에코베로 브랜드 섬유의 지속 가능 기능, 성능 및 기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의 렌징 에코베로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렌징 소개
렌징 그룹(Lenzing Group)은 재생 가능한 원목 자재로 만든 특수 섬유의 환경친화적 생산을 표방한다. 업계 혁신 리더로서 렌징은 글로벌 섬유 및 부직포 제조업체의 파트너며 많은 새로운 기술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렌징 그룹의 고품질 섬유는 우아한 여성복부터 다용도 데님, 고성능 스포츠 의류까지 다양한 직물의 기반을 이루고 있다. 생분해성, 퇴비성, 그리고 변함없는 고품질로 렌징의 섬유는 위생용품 및 농업에의 적용에도 매우 적합하다. 렌징 그룹의 사업 모델은 전통적인 섬유 생산업체의 모델을 뛰어넘는다. 렌징은 고객 및 파트너와 함께 가치 사슬을 따라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를 위한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렌징 그룹은 모든 원자재의 효율적인 활용과 처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섬유 부문을 폐쇄 루프 경제로 방향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렌징은 지구 온난화 속도를 줄이고 파리 기후 협정과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그린 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즉 탄소제로 미래를 실현하기 위한 분명한 비전이 있다. 2022년 현재 렌징 그룹 매출은 25억7000만유로 , 제품 용량은 114만5000톤이며 , 직원 8301명을 보유하고 있다. TENCEL™, VEOCEL™, LENZING™, REFIBRA™, ECOVERO™, LENZING MODAL™, LENZING VISCOSE™, MICROMODAL™, PROMODAL™은 Lenzing AG의 상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