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부모공감 토크콘서트’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오는 5월 21일 오전 10시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현실 육아상담소’의 저자인 조선미 교수(아주대학교 의과대학)를 초청해 ‘2024년 부모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조선미 교수는 EBS ‘60분 부모’, ‘엄마가 달라졌어요’ 등의 TV 프로그램에 전문가 패널로 참여했으며, 일관되고 단호한 양육 솔루션을 제시해 대한민국 엄마들로부터 ‘부모의 멘토’로 불린다.
이번 강연에서는 좌절 내구력을 높이고 인생을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하는 양육 방법을 안내하고, 최현정 상담사(전 MBC 아나운서)와 함께 강연에 참석한 부모들의 자녀양육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연을 주관한 송파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김세희 센터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살아가는 청소년들이 좌절에 두려워하지 않고 스스로를 보듬어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로서 한층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송파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개
송파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청소년들의 대인관계, 정신건강, 학습, 진로문제 등 청소년기의 고민과 갈등을 해소하고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상담활동 및 위기(가능)청소년 상담, 긴급구조, 치료, 자활, 찾아가는 상담(청소년동반자) 등 종합적인 지원서비스를 One stop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