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B, 아커 카본 캡쳐의 소유권 대부분을 획득하는 계약 체결

탄소 포집 솔루션을 시장에 보다 빠르고 경제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기술 포트폴리오와 전문 기술, 운영 플랫폼을 통합할 예정인 SLB와 아커 카본 캡쳐

2024-03-29 14:00 출처: SLB (뉴욕증권거래소 SLB)

휴스턴--(뉴스와이어)--SLB(뉴욕증권거래소: SLB)는 오늘 산업적 탈탄소화를 가속하기 위해 아커 카본 캡쳐(Aker Carbon Capture, ACC)와 탄소 포집 사업을 통합하는 계약에 대해 발표했다.

상호보완적인 기술 포트폴리오와 선도적이고 전문적인 프로세스 디자인, 기존에 확립된 프로젝트 전달 플랫폼을 하나로 합치면서 ACC의 상업적 탄소 포집 제품과 SLB의 신기술 개발 및 산업화 능력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통합은 기존에 증명된 상업적 플랫폼 위에서 분열되어 있는 초기 기술의 글로벌 시장 도입을 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해당 거래가 체결되면 SLB는 통합된 사업 지분의 80%를 소유하고 ACC는 20%를 소유하게 된다.

국제 에너지 기구(IEA)는 탄소 포집, 활용, 저장 기술(CCUS)을 넷제로(net-zero) 전환에 필수적인 기술로 보고 있다. 추산에 따르면 넷제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2030년까지는 매년 10억 톤, 2050년까지는 매년 60억 톤 이상의 CO2를 포집해야 한다.

SLB의 최고경영자인 올리비아 르 푸치(Olivier Le Peuch)는 “CCCU가 세계적인 과제인 넷제로를 달성하는 데 사람들이 기대하는 효과를 나타내기 위해서는 30년 안에 CCCU의 규모를 100~200배 더 키워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규모를 키우는 데 있어서 CCCU 프로젝트에 들어가는 총비용의 50~70%를 차지하는 포집 비용을 줄이는 능력이 가장 중요하다. 우리는 ACC와 함께 이 분야의 사업을 개척하게 되어 기쁘다. 우리의 협력은 탄소를 많이 배출하는 산업 분야에서 탄소 포집의 경제성을 혁신할 탄소 포집 기술의 도입을 가속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SLB는 ACC의 사업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아커 카본 캡쳐 홀딩(Aker Carbon Capture Holding) AS의 80%를 구매하기 위해 41억2000 노르웨이 크로네를 지불할 것이며 SLB의 탄소 포집 사업을 통합된 사업체에 위임할 계획이다. 또한 SLB는 사업 성과에 따라 향후 3년이 넘는 기간 동안 최대 13억6000만에 달하는 노르웨이 크로네를 추가로 지불할 수 있다.

이 거래는 규제 승인을 따르며 2024년 2분기 말에 체결될 예정이다.

SLB 소개

SLB(뉴욕증권거래소: SLB)는 균형 잡힌 지구를 위해 에너지 혁신을 주도하는 글로벌 기술 기업이다. 전 세계 100개국 이상에 진출하였으며 그 두 배에 달하는 국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SLB는 석유·가스 혁신, 대규모 디지털 제공, 산업 탈탄소화 및 에너지 전환을 가속하는 새로운 에너지 시스템 개발 및 확대를 위해 매일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sl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커 카본 캡쳐 소개

아커 카본 캡쳐는 탄소 포집만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서 시멘트, 바이오, 폐기물 에너지화(waste-to-energy), 가스 전력화(gas-to-power), 블루 수소 등 탄소를 배출하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솔루션, 서비스,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아커 카본 캡쳐의 독자적인 탄소 포집 기술은 CO2 배출을 줄이는 독특하고 친환경적인 솔루션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akercarboncaptur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 예측 진술에 대한 공지

이 언론 보도 자료에는 미연방 증권법에서 의미하는 바에 따라 ‘미래 예측 진술’, 즉, 과거의 사건이 아닌 미래의 사건에 대한 진술이 나와 있다. 이러한 진술에는 종종 ‘기대된다’, ‘할 수 있다’, ‘추정한다’, ‘의도한다’, ‘예상된다’, ‘할 것이다’, ‘가능성이 있다’, ‘예측된다’ 등의 단어가 포함된다. 미래 예측 진술은 제안된 거래의 예상 이익, 거래 체결의 예상 시점, 다양한 규제 승인 및 기타 거래 체결 조건을 해결하고 거래를 완료할 수 있는 이해 당사자의 능력, 통합된 사업체의 미래 기회와 제품 및 서비스, 에너지 전환 및 글로벌 기후 변화에 대한 예상 또는 예측, 이해 당사자의 향후 기대, 믿음, 계획, 목적, 재정 상태, 추측 또는 미래에 일어날 사건이나 성과에 관한 예상, 예측, 추측 등 다양한 정도로 확실하지 않은 문제를 다룬다. 이 진술은 제안된 거래 체결 조건의 만족도, 제안된 거래가 파기될 위험, 제안된 거래가 연기됨으로써 파생될 부정적 효과, 제안된 거래의 예상 이익을 실현할 능력, 제안된 거래의 완료 시점, 순-음수 탄소 배출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위험, 규제 승인 또는 허가 시점 또는 여부, (다음 내용은 SLB에만 해당) SLB가 작성했거나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최신 10-K, 10-Q, 8-K 양식에 기술된 기타 위험 또는 불확실성을 포함하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위험 및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는다. 이 가운데 하나 이상의 위험이나 불확실성이 실현되는 경우(또는 개발 단계에서의 변경에 따른 결과가 나타나는 경우) 또는 회사의 근본적 가정에 오류가 있었던 것으로 입증되는 경우, 실제 결과는 미래 예측 진술에서 언급된 것과 크게 다를 수 있다. 미래 예측 진술은 보도 자료의 발표 일자를 기준으로 한 정보에 국한되며, 이해 당사자는 새로운 정보, 미래의 상황 또는 기타 결과와 관계없이 그러한 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의도 및 책임이 없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lb.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