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 기업 정보보호 컨설팅 사업 수주

2021-06-23 13:14 출처: 안랩 (코스닥 053800)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23일 -- 안랩(대표 강석균)은 최근 ‘마이데이터(본인 신용정보관리업)’ 사업*의 본허가를 받은 핀테크 기업의 정보보호 컨설팅 신규 사업을 수주하고 마이데이터 분야 보안 컨설팅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으로 안랩은 해당 고객사에 대해 마이데이터 사업자가 필수로 받아야 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시스템 보안 취약점 진단’을 수행한다. 안랩은 고객사의 웹서버, 정보보호 시스템 및 데이터베이스(DB) 등 마이데이터 서비스 운영을 위한 시스템 전반에 대한 보안취약점 점검과 미비 항목 조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안랩은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마이데이터 보안요구사항 점검 △서비스인허가 관련 컨설팅 △시스템 보안 취약점 진단 등 마이데이터 사업을 위한 정보보호 컨설팅을 더욱 활발히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안랩 서비스사업부문장 김형준 상무는 “향후 금융소비자가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 데이터 보안이 중요한 기준이 될 것”이라며 “안랩은 축적된 보안 역량으로 고객사가 안정적인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정보보호 컨설팅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랩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정한 정보보호 전문 서비스 기업으로서 마이데이터 서비스 평가 전문기관이다. 독자적 정보보호 컨설팅 방법론인 ‘ASEM(AhnLab Security Engineering Method)’을 바탕으로 △마이데이터 보안 요구사항 점검 △신용정보법령 기반 서비스 기능 적합성 대응 컨설팅(개인신용 정보전송요구 가이드 준수, 표준 API 적합성 진단 등) △마이데이터 서비스 시스템 보안취약점 점검 등을 제공한다. 마이데이터 사업자 대상 정보보호 컨설팅에 대한 문의 및 상담 신청은 안랩의 영업 대표 또는 상담 전용 이메일로 하면 된다.

*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사업이란 산재된 개인 금융 데이터를 모아 개인이 직접 통합·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금융소비자가 제공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별 맞춤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2021년 8월 4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