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과 pmd테크놀로지스, 언더 디스플레이 ToF 턴키 솔루션 개발 위해 아크소프트와 협력

2021-06-23 11:10 출처: pmdtechnologies ag

이번 협력을 통해 첨단 반도체 기술, ToF 전문성과 첨단 알고리즘을 결합시킴으로써 ToF 턴키 솔루션 OEM 업체들은 노치가 없는 디스플레이를 갖춘 최신 스마트폰 디자인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다

뮌헨--(뉴스와이어)--최신 휴대폰 디자인은 풀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구현하고 품질이나 성능을 저하하지 않으면서 카메라에서 노치나 구멍을 없애거나 베젤이 없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Infineon Technologies AG)(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 IFX/OTCQX: IFNNY)가 비행시간(Time-of-Flight, 이하 ‘ToF’) 기술 파트너인 pmd테크놀로지스(pmdtechnologies) 및 시각 기반 이미징 분야를 선도하는 전문 기업 아크소프트(ArcSoft)와 함께 ToF 카메라가 상업용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에서 작동할 수 있게 하는 턴키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얼굴 인증이나 모바일 결제와 같은 보안 관련 애플리케이션에 고품질 적외선 이미지와 3D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스마트폰의 ToF 솔루션 시장은 2021년부터 연평균 약 32% 성장해 2025년에는 센서 장치가 6억대 이상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새로운 언더 디스플레이 솔루션은 2021년 3분기 출시될 예정이며 6월 28일부터 7월 1일까지 MWC 2021 콘퍼런스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전력 및 센서 시스템 부문 사장인 안드레아스 우르쉬츠(Andreas Urschitz)는 “ToF 기술은 전자 장치가 스스로 사용 상황을 인식하게 해 스마트폰과 일상생활에 엄청난 가치를 더해준다”며 “작은 크기와 전력 소비 절감 및 향상된 3D 성능 면의 꾸준한 기술 성과 외에도 인피니언의 안전한 AI 기반 언더 디스플레이 솔루션은 스마트폰 제조 업체에 디스플레이 디자인 미학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pmd테크놀로지스 CEO 베른트 북스바움(Bernd Buxbaum) 박사는 “파워풀한 ToF 카메라를 구축하려면 3D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를 어떻게 활용할지를 깊이 이해해야 한다”며 “이것이 우리가 미들웨어 파트너 및 OEM과 긴밀히 협력해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같은 급 최고의 ToF 알고리즘과 소프트웨어 및 고품질 3D 데이터를 제공하는 이유”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아크소프트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는 이 솔루션은 ToF 카메라가 디스플레이를 통해 사물을 볼 수 있게 하는 한편, 휴대폰 잠금 해제 및 모바일 결제에서 안전한 얼굴 인증 요건을 충족할 수 있게 한다”고 덧붙였다.

션 바이(Sean Bi) 아크소프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모바일 기기에 3D ToF를 구현하면 차세대 킬러 컨슈머 애플리케이션(killer consumer application)이 촉발될 것”이라며 “이것이 바로 아크소프트가 인피니언 및 pmd테크놀로지와 협력하는 이유”라고 말했다. 이어 “ToF 카메라에 아크소프트의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을 접목한 언더 디스플레이 ToF는 소비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얼굴 인식 솔루션과 우수한 풀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며 “아크소프트는 언더 디스플레이 ToF를 활용해 AR 관련 애플리케이션 등 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게 되는데 이는 새롭고 흥미로운 모바일 앱을 지원하도록 배치할 때 모바일 제조 업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라고 덧붙였다.

첨단 반도체 기술과 ToF 전문성 그리고 세 회사의 첨단 알고리즘을 결합해 OEM 업체들은 노치가 없는 디스플레이를 갖춘 최신 스마트폰 디자인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최신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는 간편한 디자인의 턴키 솔루션을 구현하게 된다.

새로운 ToF 언더 디스플레이 턴키 솔루션의 특징

사용자 대면 ToF 카메라는 주로 얼굴 인증 및 사진 기능 강화에 쓰인다. 인피니언과 pmd테크놀로지스는 다양한 스마트폰 모델의 얼굴 인식을 위해 가장 안전한 최첨단 3D ToF 센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아크소프트의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패키지를 추가하게 될 최신 얼굴 인식 솔루션은 디스플레이 효과를 극복하고 안전한 얼굴 인식과 최고 성능의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언더 디스플레이 이미지의 명암과 농도 데이터 품질은 보안이 중요한 얼굴 인식과 같이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서 기존 오버 디스플레이 개념에서 얻을 수 있는 품질과 마찬가지로 우수하다.

인피니언(Infineon) 개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생활의 편리함과 안전 그리고 친환경을 추구하는 세계 반도체 솔루션 시장의 선두 주자다. 인피니언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핵심 기술이다. 2020년 회계년도(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4만6700명의 직원들과 함께 85억유로 매출을 달성했다. 2020년 4월 미국 사이프러스 세미컨덕터(Cypress Semiconductor Corporation)를 인수한 뒤 인피니언은 글로벌 10대 반도체 회사가 됐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종목 코드: IFX)와 미국 장외 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종목 코드: IFNNY)에 등록돼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infineon.com 참조.

이 보도자료는 www.infineon.com/press 에서 몰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및 링크트인에서도 참조

pmd테크놀로지스(pmdtechnologies) 개요

독일의 지겐, 드레스덴 및 울름에 본사가 있고 미국, 중국, 한국에 자회사를 둔 팹리스 반도체 회사 pmd테크놀로지스는 세계 최고의 3D 비행 시간(ToF: Time-of-Flight) CMOS 기반 디지털 이미징 기술 공급 업체다. 2002년에 설립된 회사는 ToF 기반 애플리케이션, PMD(Photonic Mixer Device) 측정 원리 및 그 실현과 관련해 400개가 넘는 글로벌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pmd 3D 센서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의 주력 시장은 산업 자동화, 자동차 그리고 스마트폰, 드론, 청소 로봇과 같은 광범위한 소비자 애플리케이션 분야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pmdtec.com 참조.

아크소프트(ArcSoft) 개요

아크소프트(ArcSoft)는 컴퓨터 시각 산업과 관련한 알고리즘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공급하는 선도적 기업으로 전 세계 OEM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스마트폰, 스마트 자동차, 스마트 홈, 스마트 리테일, 인터넷 비디오 및 그 밖에 분야의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을 발전시키는 컴퓨터 영상 이미징의 상업화를 선도하는 한편, 새로운 분야를 지속해서 연구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OEM 고객의 장치에 깊숙이 내장된 아크소프트의 소프트웨어 이미징 솔루션은 지난 20년간 소비자 하드웨어 제품 시장에 공급된 규모가 수십억개에 달하는데, 캡처 프로세스와 사진·비디오 품질 및 모바일 사진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특별한 시각 사양을 구현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arcsoft.com 참조.

[*] 출처: Strategy Analytics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44793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pmdtec.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