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마을만들기지원센터, 도내 마을만들기 중간지원조직 상근자 제2차 맞춤형 교육 실시

2021-06-21 11:53 출처: 충남연구원

충남마을만들기지원센터가 도내 중간지원조직 상근자를 대상으로 제2차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원장 윤황) 마을만들기지원센터(이하 마을센터)는 21일 충남개발공사 공간U에서 도내 마을만들기 중간지원조직 상근자를 대상으로 제2차 맞춤형 교육(이하 마을 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마을 교육은 중간지원조직 상근자로서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운 공문서 및 보고서 작성법 등 행정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정석호 마을센터장은 “이번 마을 교육은 신규직원뿐만 아니라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한 만큼 행정과 현장 간 신속하고 정확한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추후 진행할 제3차 마을 교육은 14개 시·군 마을만들기 신규상근자를 대상으로 중간지원조직 운영의 우수사례와 애로사항을 공유하며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