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계간지 ‘열린 충남’ 여름호 발간

2021-06-10 18:55 출처: 충남연구원

열린 충남 여름호 표지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원장 윤황)은 계간지 ‘열린 충남’ 여름호를 10일 발간했다.

특히 이번 호에서는 ‘충남 혁신도시, 지역발전의 화수분’을 특집주제로 ‘충남에서 바라본 혁신도시정책, 요구와 제언’, ‘혁신도시 성과평가 및 시사점’, ‘충남혁신도시 추진방향 및 정책과제’ 등을 다뤘다.

또한 ‘일본 방사능오염 및 오염수 해양 방류 실태’ 등 현안연구와 ‘생태문명으로 전환하는 중국’을 다룬 해외리포트 등 다양한 내용들로 채워졌다.

한편 열린 충남은 연구원의 대표적인 발간물로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으며, 무료로 구독을 희망하는 기관이나 개인은 전화를 통해 연구원으로 신청하면 된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