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ports 코리아 마스터스 리그, 22일부터 온라인 부문 개최

2021-02-05 16:20 출처: D-Sports 코리아 마스터스리그 사무국

서울--(뉴스와이어)--D-Sports 코리아 마스터스 리그의 온라인 부문이 22일부터 4주간 열린다.

지역특화 스포츠 관광 산업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으로 열리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부문이 추가됐다.

2016년 국내에 처음 선보인 드론 레이싱 대회는 FPV 고글을 활용해 1인칭 시점으로 빠르게 비행하며 속도를 겨루는 경기로 드론 산업의 성장과 맞물려 매해 빠르게 성장해 왔다. 2016년 두바이에서 열린 월드 드론 프릭스를 시작으로 중국 FAI 월드 챔피언십, 한국의 DSI 국제 드론 스포츠 챔피언십 등 대규모 국제대회에서 한국 선수들이 연달아 우승컵을 차지하면서,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으로 정식 리그인 D-Sports 코리아 마스터스 리그가 출범했다.

2020년-2021년 시즌에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이번 온라인 종목이 추가돼 첫선을 보인다. 이번 대회는 드론 레이싱 전용 시뮬레이터를 이용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어 초보자부터 세계적인 스타플레이어까지 다양한 레벨의 선수들이 참여하게 된다. 2월 22일부터 3월 12일까지 약 3주간 치열한 예선을 통해 본선 진출자 16명을 가리고 이후 본선에서 최종 우승자가 결정된다. 본선은 SNS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된다.

대회 사무국은 이번 온라인 대회를 통해 드론 스포츠 종주국 위상을 이어가고 새로운 드론 레이싱 선수를 발굴하는 장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D-Sports 코리아 마스터스리그 사무국 개요

D-Sports 코리아 마스터스리그 사무국은 드론레이싱 리그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