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서울대 공대 발전공로상에 Chrysan Industries 고광국 명예회장·김국화 명예부회장·서울공대 최고산업전략과정 총동창회 선정

차국헌 학장 “세계 산업과 한국에 새 가치 창조한 리더이자 자랑스러운 동문”

2020-11-26 14:00 출처: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차국헌 학장(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 및 공대 교수, 발전공로상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1월 26일 -- 서울대학교 공과대학(학장 차국헌)이 2020년도 서울대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Chrysan Industries 고광국 명예회장과 김국화 명예 부회장,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최고산업전략과정 총동창회를 선정했다. 시상식은 25일 공과대학 38동 시진핑홀에서 개최됐다.

서울대 공대 발전공로상은 서울대 공과대학의 발전을 위해 공헌한 이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1989년부터 지금까지 31회에 걸쳐 56명의 인사가 수상했다. 절차에 따라 추천된 후보를 대상으로 공과대학 인사위원회에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발표한다.

Chrysan Industries 고광국 명예회장과 김국화 명예 부회장은 모두 서울대학교 화학공학과 석사 후 University of lowa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77년 미국에서 Chrysan Industries, Inc.을 설립 후 에너지 및 자동차 공업계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2016년 University of Iowa Alumni Honor Wall Awards, 2017년 KSEA Leaders Recognized at Korean American Day 2017 수상에 이어 2018년 매경미디어그룹 과학기술교류협력분야 표창장을 받은 바 있다.

두 인사는 재임 중 서울대 공과대학과의 산학협력 및 여성 공학인 우수 인재양성 지원에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더불어 공과대학 동창회 활성화에 앞장서고 공과대학 발전기금 및 장학금을 쾌척하며 서울대 공대 발전에 크게 공헌했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최고산업전략과정(AIP) 총동창회는 1989년 설립돼 현재까지 3228명의 회원이 가입해 있다. 모교의 발전을 위해 각종 기자재와 장학기금, 연구기금 등을 기증, 기부하고 올해 4월에는 AIP 30주년 기금을 전달했다. 이날 수상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최고산업전략과정 총동창회장인 김형진 동창회장이 수상했다.

차국헌 학장은 “수상자 여러분의 노력과 공적에 보답하기 위해 교육과 연구 등 모든 영역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혁신적 변화를 일구고 여러분의 뒤를 이을 창조적 엔지니어 및 글로벌 기업가를 지속 배출하겠다”고 축사를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참석이 어려운 고광국 명예회장, 김국화 명예 부회장을 대신해 화학생물공학부 박태현 학부장이 대리 수상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