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온라인 명강사 공모전으로 수상작 8편 선정

보건복지 전문가의 생생한 현장 강의 발굴 통한 보건복지 지식 확산 기여

2020-11-06 10:00 출처: 한국보건복지인재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온라인 명강사 공모전 수상작

청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7월 1일부터 10월 11일까지 전국에 있는 보건복지분야 현장전문가 및 강사들을 대상으로 나도 온라인 명강사 공모전을 진행하고 11월 9일 ‘나도 온라인 명강사’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나도 온라인 명강사’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증가한 비대면 활동, 온라인 교육 등의 트렌드를 반영하였다. 또한 보건복지분야 현장전문가 및 강사가 보건복지종사자와 국민들이 알아야 할 보건복지관련 정책·지식·서비스 등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직접 강의를 하고 이를 영상으로 제작하였다.

이번 공모전에는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건강 증진, 요양보호, 노인, 치매, 직무역량 강화 등의 다양한 주제로 총 113건의 영상 기획안이 접수되었으며 대국민 반응도 평가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8편의 콘텐츠가 선정되었다.

대상은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간호사 등 장기요양케어종사자를 대상으로 현장 실무 스킬 향상 강의를 제작한 이수민(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김해보훈요양원) 씨가 받았다.

이수민 씨는 “요양보호사들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들을 바탕으로 내용을 구성하였으며 해당 강의를 통해 종사자들이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러한 좋은 기회를 주신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 밖에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이 선정되었다.

허선 원장은 “인력개발원에서는 누구나 보건복지 정책·지식 등의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보건복지 종사자(예비종사자) 및 국민들을 위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149만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